로그인 회원가입
  스페인을 가다 > 왜 스페인인가?
 
 
 
스페인어의 본 고장은 당연히 스페인! 스페인어를 배우고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본고장에서 전통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다'라는 바람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최근 여행기관이 발표한 리서치에 따르면, 스페인은 가장 관광하고 싶은 국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1위 미국과의 간소한 차이로 세계 관광대국 랭킹 제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연간 관광객 수 6천만 명), 각 지역의 특유한 문화와 축제, 아름답고 다채로운 자연환경으로 외국인들을 매료시키는 파라다이스입니다. 스페인어 언어연수와 함께 스페인의 다양한 지역과 문화를 접할 수 있다면,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근 국내에 제2 외국어 공부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영어는 기본!,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의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 언어연수 및 유학에 나서고 계신데요. 이중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언어가 바로 스페인어입니다. 지식이 바로 경쟁력인 현대사회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무기가 필요하시다면, 지금 당장 스페인으로 떠나보시는 것이 어떠세요?
 
피카소, 가우디, 플라맹고, 투우... 스페인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렇게 스페인은 천혜의 자연뿐만 아니라, 건축과 음악, 미술 등 예술전반에 걸쳐 우수한 문화를 보유한 국가입니다. 어학연수뿐만 아니라 건축과 미술, 플라맹고 등을 본격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유구한 문화와 예술의 본토 스페인으로 가셔야 합니다.
 
스페인은 스페인어 사용권 중 가장 GDP가 높은 국가이지만, 모든 교육기관은 연방정부와 주정부로부터 보조금을 지급받아 유학경비는 다른 유럽국들의 70%정도 이며, 학비 및 기숙사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스페인은 최근 들어 교육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충하여 교육개방화 및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에는 현재 70여개의 대학과 200여개의 전문대학 및 기술교육 학교가 있어, 정규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은 환경보호에 대한 남다른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오랜 역사와 문화유산에 자부심이 강합니다. 거리마다 지역 특유의 분의기과 갖가지 유적·유물들을 접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현대적이고 편리한 문화·쇼핑 공간들도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유학생활을 위한 최적의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어는 현재 스페인뿐만 아니라 브라질을 제외한 중남미 20여 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남부 등지에서는 스페인어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유엔 기구에서 공식 언어로 쓰이는 5개 국어 중 하나입니다. 스페인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많은 중남미 국가와의 비즈니스 협상 및 협력에 있어서 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며, 취업준비생들의 경우에는 더 나은 조건의 직장에 입사할 수 있는 메리트를 얻게 될 것입니다.
 
스페인은 주요 유럽국가들(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포르투갈 등)과 아프리카 국가들(모로코, 이집트 등)과 접해 있어,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유명 관광국들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습니다.
 
100번의 간접경험보다는 한 번의 경험이 앞으로의 우리 삶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페인 현지 사람들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각기 다른 목적으로 스페인에 온 사람들과 만나면서 얻을 수 있는 인생의 직접경험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가치 있는 보석이 될 것입니다. 인생을 배우고 싶은 여러분, 지금 당장 스페인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