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유학초기생활
  유학생활 : 스페인 이모저모 : 교통시설
 
 
비행기
스페인의 각 도시의 왕복 편수는 철도보다 많은 편입니다. 이베리아 항공과 아비아코 항공이 스페인의 각 도시를 운항합니다.


기차
고속열차인 아베(AVE)를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열차가 있습니다. 스페인의 국철은 RENEF로 스페인 국내 여행 시 편리합니다. 기차의 종류는 TALGO, INTER CITY, TER, EXPRRESOS, RAPIDOS 등이 있으며 기차마다 요금이 다릅니다. TALGO가 가장 비싸고 빠릅니다. 유레일 패스 소지 시 무료 또는 할인받아 탈 수 있으며, 행선지마다 예약을 해야만 탈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페인 플렉시 패스(Spain Flexi Pass)를 이용하면 2개월의 유효기간 중 3~10일의 적용기간 동안 마음대로 스페인 국철을 탈 수 있습니다. 'Salidas'는 출발, 'Llegadas'는 도착을 의미합니다.

버스
시외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열차가 다니지 않는 외지까지 갈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평상시에는 출발 1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하도록 합니다. 각 도시에는 보통 1개의 버스 터미널이 있어 안내데스크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도시에서는 시내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큰 도시의 경우 버스 노선도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대중교통

05:00~01:00까지 운행됩니다. 1회 승차권의 요금은 1.15유로, 10회 이용 가능한 승차권은 5.35유로입니다. 이 밖에도 한 달간 마음껏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 (Bono)도 있어 구간별로 이용하고 싶은 승차권을 구입하면 됩니다. 지하철이 12호선까지 있을 정도로 대중 교통망이 잘 되어있습니다. 택시는 기본요금이 1.55유로에서 시작하며 요금이 한국보다 비싼 편입니다. 특히 공항에서 시내로 오거나 나갈 때에는 미터기 요금 외에 추가로 4~5유로를 더 내며 짐이 많을 시에는 1유로를 추가로 내게 된다. 공항~시내요금은 보통 25유로 수준입니다.




바르셀로나 대중교통

5개의 지하철 노선과 80개가 넘는 버스 노선 망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지하철은 평일, 05:00~23:00, 금. 토요일은 02:00까지, 일요일은 24:00까지 운행합니다. 승차권 제도는 마드리드와 똑같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택시 및 공항은 마드리드와 동일한 시스템입니다. 관광 도시이다 보니 대중교통도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에는 영수증을 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