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유학초기생활
  유학생활 : 스페인 이모저모 : 의료시설
 
 
정부에 세금을 내는 사람은 그 가족까지 모두 일반 보건소나 국립병원 등 Seguridad Social(사회보험)로 지정되어 있는 병원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따로 드는 보험의 경우, 지정되어 있는 병원을 이용해야지만 Seguridad Social을 이용할 때보다 훨씬 시간이 절약됩니다. 이런 개인 보험은 일인당 월6,000페세타 정도 내야하고 병원에 가기 전에는 항상 예약을 해야 한다.

많이 이용하는 보험회사
Sanitas
주소: C/Serrano 88 / 전화: 91-585-2400

Asis

주소: C/Joaquin Costa 28 / 전화: 91-561-7100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보험회사에 따라 Talon (1장 에 200페세타)을 이용하거나 진료 후 한달 뒤에 따로 청구서가 나옵니다.
(이 경우 1회 진료 보통 300페세타 정도)


왕진을 요청할 경우(24시간 가능) - 전화번호: 91-575-3600
환자의 보험카드 번호, 이름 등을 말하고 증세를 설명하면 확인 후 30분 내로 의사가 도착합니다. 의사에게 다시 한번 더 정확하게 설명을 한 후 의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필요하면 구급차를 불러 종합병원 응급실로 갑니다. (왕진비는 받지 않음)

진료 후 의사의 처방으로 약국에서 약을 구입 복용하면 됩니다. 약을 장기간 이용해야할 경우에는 가까운 보건소(Insalud : 동네마다 있으며, Seguridad Social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 가능)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내면 약값의 40%이상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안과, 치과, 외과 등은 장비가 필요하므로 왕진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영업시간 : 평일 = 09:00-14:00 17:00-20:00 / 주말 = 09:00-14:00

영업시간 외에 약을 구입할 시는 각 약국 문 앞에 있는 게시판을 보고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약국(Guardia de Farmacia)을 찾아가면 살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 치과에서 발급하는 처방서와 지정해 준 병원의 확인서를 가지고 Sanitaria에 가서 확인증을 받은 후 다시 예약해야 하며 따로 돈은 내지 않습니다. 일 년에 두 번 까지 Sanitas 보험으로 무료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불소치료 : 15,000페세타 가량 본인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충치치료 : 치료만은 보험으로 처리되며, 썩은 부위를 때울 때는 Sanitas 보험인 경우 한 개당 5,000페세타(치과 보험은 추가로 들었을 경우) 정도 본인이 치료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X-Ray : 치과에서 처방전을 받아 지정해 준 곳에 가서 촬영하면 즉석에서 찾아 올 수있으며, 따로 내는 비용은 없습니다.

교정은 전혀 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나, 갈 때마다 조금씩 치료비를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동네에 있는 Medico General에서 진료를 받으며, 치료 후 이상이 있으면 해당 전문 병원으로 가도록 병원에서 조치를 취해줍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응급실을 이용하면 됩니다.